2015년 5월 30일 (토) 오후 3시 <12회 스티브와 함께 하는 음악 여행: 북미 인디언> 행사 공지합니다.

  

1

 

안녕하세요?

 

지난주 인도 음악 여행에 이어서 이번주 토요일인 5월 30일에는 북미 인디언 음악 여행을 떠나 볼까 합니다.

 

백인들이 들어 가기 이전 북미 대륙의 실제 주인이었던 인디언들은 자연과 더불어 하늘의 뜻에 따라 순리대로 살아가는 평화를 사랑하고 이웃을 아끼는 착하고 아름다운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러나 백인들의 북미 대륙 점령으로 실제 주인들인 인디언들은 자신들의 땅에서 추방당하고 목숨까지 잃는 비극적인 역사를 맞이합니다. 이에 따라 수많은 인디언 부족들이 지구상에서 사라졌고 그들의 삶의 일부였던 음악 또한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잊혀져 가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1960년대 이후 인디언들의 정체성 회복 운동과 더불어 자신들의 전통 음악과 문화에 대한 관심이 다시 일어나면서 인디언 음악은 점차로 대중속에 알려지게 됩니다.

 

이러한 아픈 역사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인디언 음악이라 본 음악 여행을 준비하면서 숙연해지는 마음을 금할 길이 없으며 그들의 문화에 대한 존경심과 함께 경건함까지 느껴집니다.

 

인디언 음악은 발산의 음악보다는 수렴의 음악이고 또한 힐링 뮤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을 바탕으로 금주 북미 인디언 음악 행사는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진행합니다.

 

1) 북미 인디언 부족 소개

2) 인디언 음악 종류 소개

3) 인디언 출신 뮤지션 소개

4) 인디언 부족 별 자장가를 포함한 인디언 전통 음악 소개

5) 인디언과 혈연 관계를 가지고 있는 유명 뮤지션 소개

 

행사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 정리하였으니 많은 참석 부탁 드립니다.

 

 1) 일시: 5월 30일 (토)

 2) 시간: 오후 3시 ~ 5시

 3) 장소: 대학로 아트 꼴라쥬 JANG (서울 종로구 혜화동 74-20 지층)

     – 연락처: http://blog.naver.com/csydr/220018977685

     – 찾아오시는 길: http://blog.naver.com/csydr/220018983463

 4) 프로그램: 북미 인디언 음악

 5) 참가비: 1만원 

 6) 입금 계좌: 우리은행 1002-451-751715 예금주: 장승용

     – 참가비는 선입금입니다. (금주부터는 선 입금하신 분에 한하여 참석이 가능하며 현장 납부는 불가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원활한 행사 준비를 위하여 음감회 시작 전까지 참가하시는 분의 성함과 함께 상기 계좌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부가 서비스: 직접 로스팅한 원두 커피 또는 기타 음료 제공

 

감사합니다.

 

(일부 사진 출처: 구글)

 

8 2 3 4 5 6 741

 

스티브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