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라고 생각하는 인터넷 괴담 <나홀로 숨바꼭질>, <루시드 드림 / This man>

  

 나홀로 숨바꼭질

몇년전에 유행하던 놀이였습니다. 혼자 집에 있을 때 인형에 귀신을 불러놓고 혹은 자신의 혼을 넣고 숨으면 인형이 혼자 움직이며 숨은 사람을 찾아다닌다고 합니다. 워낙 유명해서 TV특종 놀라운 세상에 나오기도 했었죠. 방송에 나온 무속인도 나홀로 숨바꼭질을 하다가 깜짝 놀라는 모습도 나왔었습니다.ㅎㅎ

Porcelain_doll.jpeg

저는 오컬트쪽은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놀이가 위험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자기 최면 상태에 빠지게 되어 환각을 보거나 환청을 듣게 되기 때문입니다. 시작부터 놀이의 방법과 규칙이 섬뜩합니다. 아무도 없는 집안에서 인형의 배안에 손톱을 넣어야 하며, 인형의 이름도 지어주어야 합니다. 그 후 인형의 이름을 3번 외쳐야 하는 등 매우 복잡하고 어렵습니다. 마치 조금이라도 실수하면 큰일 날것 같은 암시를 스스로에게 받게 됩니다. 아무리 강심장이여도 겁이 나는데, 그 상태로 장롱같은 곳에 숨어야 합니다. 우리의 뇌는 아무런 자극을 받지 못하면 스스로 자극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환각이나 환청을 겪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귀신이 “너 여기 있지?”라고 말하거나, 문을 부서지도록 두들겼다는 말도 안 될 것 같은 후기들이 거짓말이 아닐거라고 생각합니다. 강한 정신력의 소유자라도 하면 안 되는 놀이입니다. 호기심에 해보지 마세요. 잘못하면 미칠수도 있다고 합니다.

 

루시드 드림 This man

 꿈안에 모든 것을 조종할 수 있는 일명 자각몽, 루시드드림. 정말 꿈만같은 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영화 <인셉션>에서 보는 것처럼 건물도 세우고, 날아다닐 수도 있고, 연예인과 연애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루시드 드림을 하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여러 카페들이 생겨나기도 했었습니다.

꿈꾼 내용을 꾸준히 일기로 작성해서 기억하고, 나중에 비슷한 꿈을 꾸면 꿈이라는 것을 자각하고 마음대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깨어있을 때도 리얼리티 체크(인셉션의 토템과 비슷)를 하는 습관을 들이면 자각몽이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꿈->루시드드림 방법이 딜드라고 하는 방법입니다.

가위에 눌리는 것과 비슷하게 루시드 드림에 돌입하는 방법으로는 와일드라고 합니다. 잘 못하면 가위눌린것 처럼 귀신이 막 튀어나온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안정기에 돌입하면 마음대로 가능한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과학적으로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흥미로운 루시드 드림에 괴담이 한가지 있습니다. 꿈 속에서 모두 똑같이 생긴 사람을 봤다는 것입니다. 이 사람은 ‘This man’이라고 불립니다. 이 사람을 봤다는 제보가 세계 곳곳에서 잇따르자 This man 사이트까지 개설하고 찾고있는 중입니다. 눈썹이 진하고 눈망울이 커서 착해보이지만, 꿈에서 만나면 엄청 무서울 것 같습니다. 헛소문이라는 사람도 있지만, 진짜로 나타날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thisman_kor

▶http://www.thisman.org/ 디스맨 사이트 주소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면 클릭!^^

(루시드 드림이나 나홀로 숨바꼭질 안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